2011. 6. 29.

Ship it 책중에서 7

시작
1. 하루 통째로 잡아 모든 작업 목록을 작성
2. 일일 업무 목록이 있는 경우 공적적인 목록 사본으로 체계화
3. 기술리더에게 업무의 우선순위 요청 및 시간 예측값을 추가 할 수 있도록 지원 요청
4. 목록에성 우선 순위가 높은 항목 먼저 처리
5. 우선 순위가 낮은 항목을 상향해야 하는 경우 상황을 기록
6. 새로운 일을 모두 목록에 추가
7. 작업 완수시 해당 항목을 완료 목록으로 옮김

점검
1. 현재 작업이 모두 목록에 존재
2. 목록이 현재 작업을 정확이 묘사
3. 기술 리더나 고객이 목록 우선순위 부여에 협조 여부
4. 목록을 누구나 사용 가능 한가
5. 목록을 통한 다음 업무 결정
6. 목록의 신속한 갱신 및 발표 여부

경고
1. 너무 바빠 목록을 작업에 넣지 못함
2. 작업을 끝내는 일보다 목록을 갱신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소모
3. 개인용 목록에 있는 항목을 끝내는데 몇주 이상 소요
4. 목록에 일주일에 한번도 갱신 되지 않음
5. 목록에 적힌 우선순위가 진짜 우선 순위와 동일 하지 않음
6. 목록이 비밀로 유지되어 외부에 공개 할수 없음
7. 팀의 목록과 다른 버전이 공개 되어 있음